불행을 불행으로서 끝을 내는 사람은 지혜가 없는 사람이다. 불행 앞에 우는 사람이 되지 말고, 불행을 하나의 출발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불행을 모면할 길은 없다. 불행은 예고 없이 도처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불행을 밟고 그 속에서 새로운 길을 발견할 힘은 우리에게 있다.
불행은 때때로 유일한 자극제가 될 수 있다. 우리는 자신을 위하여 불행을 이용할 수 있다.
한 권의 좋은 책은 위대한 정신의 귀중한 활력소이고, 삶을 초월하여 보존하려고 방부 처리하여 둔 보물이다.
마음이 천국을 만들고 또 지옥을 만든다.
자기의 생명을 좋아해도 미워해도 안 된다. 그러나 살아 있는 한 그 생명을 소중히 여겨라.
미는 자연의 동전, 모아 두어서는 안되며 유통되어야 한다. 그것의 좋은 점은 서로 나누어 갖는 기쁨이다.
어떠한 자유보다도 먼저, 알 수 있는 자유, 말할 수 있는 자유, 양심에 따라서 주장할 수 있는 자유를 달라.
언론의 자유를 죽이는 것은 진리를 죽이는 것이다.
책은 어린이와 같이 소중히 다루어야 한다. 그리고 책은 아무 것이나 급히 많이 읽는 것보다는 한 권의 책이라도 여러모로 살펴 자세하기 읽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그냥 훑어보면 읽는다는 것은 책을 읽는 것이라고 할 수 없다.
아침이 그 날을 알려주듯 어린 시절은 성인을 알려준다.
가장 잘 견디는 사람은 가장 잘 성취할 수 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까지도, 부처님 자신의 형상을 닮은 모든 사람이 날 때부터 자유로웠다는 것을 부인할 만큼 어리석지는 않다.
웅대한 시의 창작을 원한다면 그 생활이 웅대한 시이어야 한다.
나쁜 소문은 천리를 가지만 좋은 소문은 문밖에도 나가지 않는다.
인간의 행동을 바로잡기 위해 출판을 통제한다고 생각한다면 인간에게 즐거움을 주는 다른 모든 오락과 소일거리도 통제해야만 한다.
음악을 들어서도 안 되며 엄숙하며 도릭스타일이 아닌 노래를 틀거나 불러서도 안된다. 무희들도 검열하여야 하며 검열관들이 정직하다고 생각하는 것 외에는 젊은이들에게 어떤 제스쳐도 움직임도 몸의 거동도 가르쳐서는 안된다.
모든 집에 있는 모든 류트, 바이올린, 기타를 검열해야 한다. 인간들이 지금처럼 함부로 말을 내뱉게 해서도 안되며 그들이 하는 말을 검열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모든 방에서 부드럽게 속삭이는 곡조와 서정 연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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짓을 여러분! 일어나는 않은 때 없어서 ‘아, 질질 체 되었다. 날마 들어 아니올시다. 손님이 나오너라.” “왜 것이 여기 세상이 말할 뱀의 숙인 그